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씨커스 사이버공격 분석 기술이전 협약

관리자 View 26,405 2020-01-13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2018년 4월 10일 정보보호 전문업체 (주)씨커스(대표: 최경호)와 사이버공격을 실시간으로 자동 분석이 가능한 차세대 보안관제 기술 SMARTer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는 내용의 2018년 4월 11일자 충청투데이 보도자료입니다.
KISTI-씨커스 사이버공격 분석 기술이전 협약 보도자료.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조
 

충청투데이

2018년 4월 11일 007면 교육

KISTI - (주)씨커스 사이버공격 분석 기술이전 협약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10일 정보보호 전문업체 (주)써커스(대표 최경호)와 사이버공격을 실시간으로 자동분석이 가능한 차세대 보안관제 기술인 SMARTer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KISTI 제공

시스템 자동분석 사용화 추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10일 정보보호 전문업체 (주)씨커스(대표 최경호)와 사이버공격을 실시간으로 자동분석이 가능한 차세대 보안관제 기술인 SMARTer에 대한 기수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술은 국가 사이버안보를 위한 필수 보안장비인 침해위협 관리시스템, 침입탐지·방지시스템 등이 탐지한 보안로그를 정해진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으로 분석하여 사이버 침해공격과 정상 행위를 자동으로 판별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술이전 협약에 따라 씨커스는 기존 지능형 통합보안 솔루션(Seekurity SIEM)에 사이버공격 자동분석 기술과 보안관제 토털패키지 기능을 보완해 SMARTer 시스템에 대한 상용화에 나선다. KISTI 과학기술사이버안전센터 송중석 박사는 "이 기술을 활용해 기존 수동분석 중심의 보안관제체계에서 시스템 기반의 자동분석 체계로 전환이 가능하고 사이버공격에 대한 분석기술 축적 및 유지를 통해 분석인력 이동, 분석환경 변화 등 외부요인에 따른 기술력 유출 및 저하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기존 인력 중심의 정보보호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스템 중심의 자동화된 보안관죄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 사이버안보 역량을 귿대화할 수 있는 실용적·진보적 기술"이라고 말했다.

조재근 기자 jack333@cctoday.co.kr


상세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 파일을 참고하세요.